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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회사를 다니다 보면 이직이나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퇴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 퇴사 의사를 밝히는 사직서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사직서 양식과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사직서 양식

 

 

사직서는 보통 퇴사하기 한 달 전에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데요. 근로기준법상 사직서 제출 시기에 대해 명시된 규정은 없지만, 퇴사를 결정하셨다면 인수인계나 업무 마무리를 위해서 빨리 사직서를 제출하시는 게 좋겠지요.

 

그럼 퇴사를 위해서 작성해야 할 서류가 사직서인데요. 회사에 따라서 정해진 양식이 있으시다면 그 양식에 따라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별도의 양식이 없으시다면 아래 사직서 양식 3가지를 준비했으니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세요.

 

사직서 양식(hwp)다운로드.zip
0.04MB

 

 

📌 알집 압축 풀기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방법

 

 

 

사직서 작성 방법

 

 

사직서에는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할까요?  복잡하지 않지만 꼭 기입해야 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직서 작성 

 

✅ 소속

✅ 직급 또는 직위

✅ 성명

✅ 생년월일

✅ 퇴사일자

✅ 퇴사사유

✅ 제출일자

✅ 본인서명

 

사직서 양식1.hwp
0.03MB

 

사직서 양식2.hwp
0.03MB

 

사직서 양식3.hwp
0.02MB

 

 

퇴사하는 당사자의 기본정보와 퇴사하고자 하는 날짜, 퇴사사유, 제출일과, 본인의 서명을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퇴사사유로 무엇을 쓰는 게 좋을까요? 퇴사사유는 자진해서 퇴사하지 않은 경우엔 명확하게 기재하셔야 합니다.

 

계약만료나, 권고사직, 정년퇴임 등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근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퇴사 사유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세요.

 

📌 퇴사 사유

 

일신상의 이유

개인사정

건강상의 이유

이직

권고사직

계약만료

 정년퇴임

 

회사를 퇴사하는 것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모두 일하던 기관에서의 마지막 마무리도 잘하고, 새로운 곳에서 설레는 마음으로 희망찬 회사생활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