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바 마젠타

Viva Magenta

 

올해의 색 비바 마젠타
팬톤(Pantone) 올해의 색, 홈페이지

 

[목차여기]

 

 2023 올해의 색

세계적 색채 연구소인 팬톤은 2023년 올해의 색을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로 발표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 표현하면 심홍색, 진분홍과 비슷합니다. 따뜻함을 지닌 붉은 색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팬톤(PANTONE)은 다양한 분야에 컬러를 선정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약 1만가지 이상의 색상을 체계화 하는 기업입니다. 

올해의 색이 발표되면 광고, 디자인, 건축, 화장품, 패선 등 전반적인 산업에 활용되기도 한다. 1950년 작은 인쇄소에 시간제 직원 일하던 로렌스 허버트(Lawrence Herbert)는 1962년 인쇄소를 인수하였고, 정확한 색상 매칭 및 컬러 식별 등 '팬톤 컬러매칭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팬톤은 2000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2월에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비바 마젠타(Viva Magenta)’ 컬러는 자연에 뿌리를 둔 붉은색 계열로 가장 귀중한 천연 염료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 가장 강하고 밝은 코치날 레드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비바(Viva) 라는 말은 만세라는 뜻으로 활기가 넘치고 열정을 응원하는 색이기도 합니다. ‘올해의 컬러’는 지금 시대와 우리들의 마음을 대변하기도 하기에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에게 용기를 북돋게 하는 색이라 합니다. 2023년 올 한해도 힘차게 시작해 봅시다!

 

 

팬톤 홈페이지